치킨게임에서 치킨은 (3)번 겁꾸러기의 뜻이 고용됐다. 그 전에, 영로 치킨(chicken)은 (1) 닭, (2) 닭고기(아등가 흔히 사먹는 치킨은 튀긴 닭고기(fried chiken) 또는 구운 닭고기(로스트 chicken)), (3) 겁꾸러기, 이렇게 3제일귀 뜻이 있다. 각개 모 뜻인지 알아보자. 오늘은 한은 경제낱말사전에서 ‘치킨게임’과 그 새김 밑에 연관검색어로 나와 있는 ‘계수의 딜레마’를 선택했다.
이렇다 종류의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험서는 맞은쪽에게 자신의 걸음을 절대 바꾸지 않겠다는 의지를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곬: 미연방에서는 한때 젊은이들 간에 서로 마주 가일층 방향으로 차를 몰고가는 게임이 대유행했는데, 이때 마주 달리는 차가 충돌하기 즉전에 운전대를 바꾸는 명이 겁꾸러기(chicken)로 기롱을 받았다고 한다. 치킨게임(chicken game)치킨게임은 다양한 경지에서 쓰이는 낱말로, 공감 관계자가 남김없이 최악의 공기에 당면할 가망을 야기하는 극단적인 경쟁을 가리키는 낱말로 쓰이고 있다. 예를 들어, Don’t 환어음 a chicken이라고 하면, ‘겁꾸러기처럼 왜 그래, 겁먹지 마,’ 이런 뜻이다.
네이버 관념백과를 당분간 대조: 최후의 승리자가 되기 위험서는 맞은쪽에게 나는 절대 그만두다 관심이 가난하다는 것을 강력하게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 유갱: 어째서 치킨게임의 곬에서는 운전대을 꺾는 겁꾸러기가 명현한 명으로 보인다. 게임 권위자들은 치킨게임이 공감관계자들 간에 반복될 과우 이론적으로는 자신에게 제일 유익하다 선택을 포기하게 됨으로써 최악의 공기에 도달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공감관계자가 남김없이 자신에게 유익하다 선택만을 고집할 과우 남김없이에게 최악의 결말가 도달하게 된다.
계수의 딜레마(prisoner’s 궁경)계수의 딜레마란? 전략적 공기에 처한 경제주체들의 걸음을 분석하는데 도용하게 활용되는 게임이론의 한 예로서, 공조적인 선택이 콴툼에게 최선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과실에 주중한 선택으로 인해 도리어 두 명 남김없이에게 바람직하지 않은 결말를 가져오는 공기을 말한다. 치킨게임에서는 교섭이 중요하다. -> 위험을 대하는 정합적 인간상. 현실에서는 당연히 결딴으로 접근해 날로 어느 순간 쌍방 남김없이, 또는 미니멈 일면은 결국 백치를 들게 장만이다.
경찰이 두 피의자 I, II를 고립하여 문초하면서 고백을 이끌어내려고 나중과 같이 말하였다고 가계한다. Tucker) 교수가 게임이론을 설명하기 위험 끼다 나중의 예화에서 비롯되었다. 계수의 딜레마는 1950년 미연방 프린스턴대 터커(A. -> 공조적 선택이 둘 남김없이에게 최선의 선택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과실만을 고려한 선택으로 인해 자신뿐만 아니라 맞은쪽에게도 나쁜 결말를 야단하는 현상.
이렇다 공기에서 두 명이 당면하는 보상행렬은 밑와 같아지는데, I과 II는 남김없이 맞은쪽의 전략과 상관없이 고백하는 전략을 선택하게 되므로 결말적으로 두 명이 서로를 믿고 고백하지 않는 전략을 취할 때보다 나쁜 결말에 당면하게 된다. (3) 두 명이 남김없이 고백하지 않으면, I과 II는 사혐가 가난하다. (2) 두 명이 남김없이 고백하면, 각개에게는 1척도의 벌금형이 부세된다. (1) 한 명이 고백하고 딴 명은 입을 다물었다면, 고백한 명은 1척도의 보상, 입을 다문 명은 2척도의 벌금형이 부세된다.
일단은. 무게 있게 들어제일귀는 못하고 낱말의 관념만 공감한다. => 유갱: 계수의 과우를 예로 들어서 그렇지, 다양한 공기에서 계수의 딜레마가 발생했을 때는 서로믿음를 근본으로 배반하지 않겠다는 가약이 지켜질 때 서로에게 제일 좋은 결말를 얻을 수 있다. 피의자 II고백함고백하지 않음피의자 I고백함(-1, -1)(+1, -2)고백하지 않음(-2, +1)(0, 0) 즉, 개인적인 레벨에서는 정합적인 선택이 멤버 모두로 보아서는 비정합적인 선택이 되는 결말를 가져오는 딜레마를 낳게 되는데, 이같은 계수의 딜레마 과제는 광고경쟁, 기업체의 환경오염, 나라간 군수품경쟁 등 다양한 공기에 적용될 수 있다.
경제와 금융의 공감를 위한 공부는 앞으로도 쭈~욱 끊임없이된다.